본문 바로가기

메모/컴퓨터/오류

윈도우7 원격 데스크톱 연결 실패

윈도우7인 컴퓨터로 원격 데스크톱 연결이 계속 실패했다.

내가 접속하려는 컴퓨터는 윈도우 7 64bit, enterprise K 이고

이전에는 원격 접속이 잘 되었는데 컴퓨터를 바꾼 후 계속 안되었다.

(고정 ip, 하드디스크를 포함한 컴퓨터는 바뀌고 윈도우도 새로 설치했다.)



처음에는 자격증명이 작동하지 않는다고 나왔다.


출처: http://blog.naver.com/east227/20190465795


[Solution]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원격 데스크톱 연결 6.0에서 새로운 기능을 해제하여 원격 데스크톱 연결 5.x의 기능으로 되돌립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mstsc.exe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2. 옵션을 누른 다음 일반 탭을 누릅니다.

3.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른 다음 파일 이름 상자에 파일 이름을 입력합니다.

4. 원격 데스크톱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고 저장을 누른 다음 취소를 누릅니다.

   (저장된 파일의 확장명은 .rdp입니다.)

5.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notepad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6. 파일 메뉴에서 열기를 누릅니다.

7. 파일 형식 목록에서 모든 파일을 누릅니다.

8. 찾는 위치 목록에서 4단계에서 저장한 파일을 찾아 누른 다음 열기를 누릅니다.

9. 다음과 유사한 줄을 찾습니다.

    authentication level:i:n

    (n 자리 표시자는 현재 인증 수준을 나타냅니다.)

10. 인증 수준을 0으로 변경하여 줄이 다음과 같이 되도록 합니다.

    authentication level:i:0

    (인증 수준을 0으로 설정하면 RDP 6.0에서 서버 인증을 확인하지 않습니다.)

11. 파일의 끝에 다음 줄을 추가합니다.

    enablecredsspsupport:i:0

    (이 줄이 있으면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설정하기 전에 자격 증명을 제공할 필요가 없습니다.)

12. 파일 메뉴에서 저장을 누릅니다.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사용하여 연결하려면 12단계에서 저장한 파일을 실행합니다.

(이러한 단계를 수행하면 원격 데스크톱 연결 6.0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보안 기능이 제거됩니다. 또한 원격 데스크톱 연결 6.0이 시스템 속성에서 네트워크 수준 인증이 있는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 중인 컴퓨터에서만 연결 허용 옵션을 사용하는 Windows Vista 기반 컴퓨터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출처] [WINDOWS] 원격 데스크탑 "자격증명이 작동하지 않습니다"|작성자 출석첵




그리고는 그 다음에는 사용자 이름 혹은 암호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라고 오류가 떴다.



출처: http://answers.microsoft.com/ko-kr/windows/forum/windows_7-networking/%EB%84%A4%ED%8A%B8%EC%9B%8C%ED%81%AC/85611d45-627a-443a-bb8b-30edc05185c8



해당 문의는 Windows 7 에서 변경된 NTLM 인증방법을 인식을 하시 못해 인증이 되지 않아서 발생 할수 있습니다.

아래 제시된 내용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 7 Professional, Ultimate, Enterprise 버전에서 인증하는 방법


1. 시작 - 컴퓨터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속성을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2. 왼쪽에 있는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하여 컴퓨터 이름탭에 전체 컴퓨터 이름이 영문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작업그룹이 동일한 이름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3.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창에 로컬 보안 정책 실행 하시기 바랍니다.

4. 보안 설정 - 로컬 정책 - 보안 옵션 - 네트워크 보안 : LAN Manager 인증 수준을 더블클릭하여 LM 및 NTLM 보내기 & 협상되면 NTLMv2 세션 보안 사용 (&)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5. 시작 - cmd를 입력하여 나타나는 목록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명령 프롬프트 창이 실행되면 gpupdate /force를 입력 및 실행 후 재시작 하시기 바랍니다.

6. Windows 7 Home Premium은 그룹 정책 설정이 지원 되지 않아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창에 regedit를 입력하여 나타나는 목록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후 아래 경로로 이동하여 데이터값을 생성 하시기 바랍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LSA

   종류 : DWORD

   값 : LmCompatibilityLevel

   데이터 : 1



... 2번에 작업그룹이랑 컴퓨터 이름은 같게 설정할 수 없었지만 일단 바꿨고,

4번에 설정이 선택이 안되어 있었기 때문에 이것이 가장 큰 문제가 아닐까 했다.

일단 리붓한 후 다시 접속해서 접속은 되었는데, 

위의 문제를 해결하고 잠시 접속이 되었다가 다시 아래 문제가 발생하였기 때문에 좀 더 두고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