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모/컴퓨터/오류

facebook의 타임라인 검색 옵션 설정 변경

'내 이름으로 내 타임라인을 찾을 수 있는 사람은?'이라는 이전 Facebook 설정이 곧 삭제됩니다. 이 변경 사항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변경 사항:  '내 이름으로 내 타임라인을 찾을 수 있는 사람은'이라는 이전 검색 설정이 삭제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회원님이 Facebook에 공유한 내용의 공개 범위 대상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 설정의 기능이 무엇이었나요?
'내 이름으로 내 타임라인을 찾을 수 있는 사람은?'에서는 회원님의 이름을 검색해서 타임라인을 찾을 수 있는 사용자를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 설정이 삭제되면 어떻게 되나요?
누구나 회원님의 이름으로 회원님의 타임라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원님의 타임라인으로 이동하면 공개하도록 허가된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이 설정을 삭제해도 회원님의 사진, 상태 업데이트 또는 회원님이 공유한 기타 콘텐츠의 공개 대상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 설정이 삭제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 설정을 처음 만들었을 때 Facebook에서 회원님을 검색하려면 이름으로 검색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었습니다. 지금은 사람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회원님의 타임라인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친구가 회원님을 사진에서 태그할 경우 회원님의 타임라인으로 연결되고, 그래프 검색에서 "비틀즈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나 "홍대에 사는 사람들"과 같은 문구를 검색할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게시물의 공개 범위를 관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공개 범위 바로가기(Facebook 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자물쇠 아이콘 클릭)를 사용하고 새로운 사진과 업데이트를 게시할 경우 공유할 대상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다음 단계는 무엇인가요?
설정이 삭제되기 전에 이 내용을 다시 검토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공개 범위 옵션을 검토하시겠어요? 다음과 같이 하실 수 있습니다.
  • 이전에 공유한 게시물의 공개 대상을 "친구"로만 제한하려면 개인 정보 설정을 지금 방문하세요.
  • 사진이나 링크, 상태 업데이트를 공유할 때마다 개별 게시물에 대한 공개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활동 로그로 이동해 이전에 공유한 내용과 이 내용을 볼 수 있는 대상을 확인하세요. 활동 로그로 이동하려면 페이지 상단의 공개 범위 바로가기를 열고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이 메시지를 검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좋은 제품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